온라인 커뮤니티 통한 대학생 소개팅 활발 < 캠퍼스일반 < 캠퍼스 < 기사본문 이대학보

온라인 커뮤니티 통한 대학생 소개팅 활발 < 캠퍼스일반 < 캠퍼스 < 기사본문 이대학보

온라인 커뮤니티 통한 대학생 소개팅 활발 < 캠퍼스일반 < 캠퍼스 < 기사본문 이대학보

Blog Article


또한, 최근 로그인 이력이 있는 사용자만을 실시간 매칭해 소개팅 성사율을 끌어올렸다. 장기간 앱을 실행하지 않은 사용자는 매칭 대상에서 애초에 제외시키는 방식이다. 이는 진심으로 소개팅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선별해 가능성 있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3D 그래픽과 콤보, 개성 강한 펫 등이 슬라이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라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에서 솔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커넥팅은 취향/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은 이제 옛말이 됐다. 학교에 나올 일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을 만나고 연애할 기회도 줄어들었다. 인간관계 부담감이 덜해 온라인 만남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성신여대에 재학 중인 신모 씨는 “소개팅은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주선자와 상대에게 미안해 원하지 않는 연락을 지속하기도 한다. 온라인을 통해 만나면 관계를 맺고 끊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 마음고생이 덜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진정성 있는 솔로들의 만남’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해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가입한 유저를 소개시켜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미큐트의 유예슬 총괄은 “엔데믹이 선언된 이후로 만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사회적으로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미큐트는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하며 결혼이라는 목적을 두지 않더라도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헌팅걸 측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게시글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리본(개당 150원)' 3개를 사용해 '시크릿 매치' 신청을 할 수 있고 상대가 이를 수락하면 프로필을 확인한 후 1대 1 대화까지 이어질 수 있다. 통상 이 과정에서 리본 18개(2,700원) 정도를 써야 한다. IT 기술의 발달로 과거 결혼 중매업체를 통한 커플 매칭에서 소개팅 앱을 활용한 커플 매칭으로, 커플 매칭 플랫폼이 변화하고 있다. 문제는 좋은 인연을 소개해준다는 소개팅 앱의 본 취지와는 달리 해당 앱이 범죄 도구 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다.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확률이 크다.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등급’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도 이건 체험은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앱을 다운받았다. 사진을 올리자 잠시 뒤 ‘가입이 승인됐다’라는 알림이 날라왔다.


동양화가 김보희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생존 작가를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이름이다. 2017년 이화여대 미대 교수를 정년 퇴임한 김 작가는 제주에 정착한 뒤 섬의 풍광을 그림에 담기 시작했다. 미국 연방정부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가 해소되고 미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동결 기대가 확산하면서 아시아 전체 주식시장에 훈풍이 불었다. 작년 10월 테크랩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하는 주간업무보고에 제출된 '아만다 남성 유저 케어' 보고서. 결제가 완료되면 매니저는 완성된 프로필로 상대방을 찾아서, 고객님께 전달해드립니다.


한편, 꼬심은 채팅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한 소개팅 어플로 매일 밤 11시 거주 지역까지 고려해 엄선한 세 명의 이성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 대학생 인맥 연결 커뮤니티인 루키닷컴(rukie.com)은 대학생들이 학기 초 시간표를 짜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사실에 기초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시간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시작됐다. 그 중 `1천 CC 대작전`은 서울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서울 소재 8개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개팅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대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들은 4월 3일까지 각 대학 커뮤니티에서 `1천 CC 대작전`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이음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오피타임 후기 인천오피 오피타임 후기 강남오피 오피타임

Report this page